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문커뮤니티(이하 "회사"라 한다.)이 제공하는 이미지 호스팅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하는 이용자(이하 "이용자"라 한다.)간에 서비스 이용에 관한 권리와 의무 및 책임 기타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미지 호스팅 서비스 : 회사가 이용자에게 서버공간을 제공하고 기본 또는 부가서비스를 제공하여 이용자가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서버 : 이용자가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구성한 관리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를 말합니다.
  3. 이용자 :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서비스 회원 또는 비회원을 말합니다.
  4.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5.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자
  6.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7. 비밀번호 :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8.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9.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
  10. 면탈요금 : 이용자가 이 약관의 규정에 따라 회사에 납부하여야 할 이용요금을 불법하게 면탈함으로써 부당이득을 얻고 있는 요금을 말합니다.
  11. 연결주소(링크) : 브라우저로 접속하여 내용을 볼 수 있도록 하는 접속 주소 또는 그 연결방법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1.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시행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웹사이트(itimg.kr)의 초기화면에 시행일자 이전부터 7일 이상 게시합니다.
  3.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적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상관례 또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 따릅니다.

제2장 이용계약

제5조 (서비스 종류 및 변경)

  1. 회사는 서비스 종류, 서비스 내용, 가격 및 기타 서비스 관련사항을 서비스 웹사이트(itimg.kr)를 통하여 게시하며 이용자는 회사의 홈페이지를 기준으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종류의 신설 또는 기타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서비스 또는 이용자의 전자우편 주소를 통해서 통보하며 게시 또는 통보 후 7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면 이용자가 변경사항에 대해서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6조 (이용신청 및 약관동의)

  1. 이용신청은 이용자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 후 회사가 정한 신청양식을 인터넷에서 작성하여 신청하는 것으로 이루어지며 필요한 경우에 이용자에게 구비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회사 홈페이지의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2. 이용자는 이용신청 시 실명, 실제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한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또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이용자가 이용신청 시 제공한 개인정보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호를 받습니다.
  4. 이용자의 연령이 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사의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시 반드시 회사가 지정한 양식으로 된 법정 대리인(보호자)의 동의서를 첨부해야만 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 승낙 및 변경신청)

  1. 회사는 이용자가 제6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 비 실명으로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 타인 명의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타 이용자의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 회사의 다른 서비스 이용요금을 체납하고 있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회사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 이용신청 이용자가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

제8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서비스 개통)

  1.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인터넷상에서 서비스를 신청하고 이용요금을 납입하면 회사가 이를 승낙하여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이 성립되면 회사는 이용요금 입금 확인일로부터 2일 이내(영업일 기준)에 이용자의 신청 내용대로 계정을 설치하고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서비스 개통을 전자우편으로 통보합니다. 서비스 개통 통보일이 서비스 이용요금 정산 기준일자가 됩니다.
  3. 제2항에 따라 서비스를 개통하지 못한 경우 그 사유와 개통일자를 다시 정하여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보합니다.

제3장 회원

제9조 (회원가입 및 자격)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회원가입을 신청함으로써 회원으로 등록됩니다.
  2. 회사가 회원자격을 박탈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취득 및 이용)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의 취득과 이용, 보호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따르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은 홈페이지 하단에 상시적으로 게시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각종 개인신상에 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제공받은 정보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회원이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취득한 신상정보를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전기통신기본법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국가기관의 요청에 의한 경우
    •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업무상 연락을 위하여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 은행업무상 관련사항에 한하여 일부 정보를 공유하는 경우
    •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이용자 임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제11조 (회원탈퇴)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회사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이용중인 서비스가 해지완료 되지 않았거나 도메인 서비스 만기일이 지나지 않은 경우에는 본 약관 제7조에 따라 회원에게 해당 내용을 통지 후 탈퇴 처리 하지 않습니다.
  3. 본 조 2항의 서비스가 해지된 경우에도 회원이 회사에 납입해야 하는 서비스 이용요금이 있을 경우 해당 요금이 완전 처리되는 시점까지 회원탈퇴는 유보됩니다. 단, 회원이 해당 요금을 완납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3자가 알 수 있도록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할 경우 이용권리가 박탈됩니다.
    •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 타이용자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풍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 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4.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자신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하며,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이를 따르지 않는 경우 이에 따른 모든 결과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3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의무

제14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용자에게 본 약관에 명시된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되는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이를 즉시 수리 또는 복구해야 하며,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불편사항 및 문제에 대해 정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우선적으로 그 문제를 즉시 처리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할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4.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신청 및 운영을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보관하며 본인의 허락 없이는 제3자에게 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의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5.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6.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가입을 원할 경우 개인정보보호지침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 회원의 개인 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제15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지정된 일자에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2. 이용자는 회사의 동의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 됩니다.
  3. 이용자는 회사와 타 이용자의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4. 이용자는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계정의 모든 데이터의 보전, 유지, 관리의 의무가 있습니다. 이에 주기적으로 데이터 백업본을 만들어 별도의 백업공간에 보관을 하여야 합니다. 한편, 회사는 이용자 계정에 대한 데이터백업 의무가 없을 뿐 아니라, 외부 침입 및 서버의 물리적 손상, 이용자 과실등으로 발생한 데이터의 유출, 누락 또는 데이터의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가 데이터를 백업하여 별도 보관중인 경우에는 이용자의 데이터 복구 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자신의 각종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누출할 수 없으며, 누출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자신의 웹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정보의 저작권에 대하여 책임을 지고 불법적인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7. 이용자는 서비스 신청 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에 변경내용이 발생했을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빠른 시일 내에 수정, 보완해야 하며,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16조 (이미지 업로드 규정)

  1. 이용자는 다음과 같은 이미지를 업로드해서는 안 됩니다:
    •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이미지
    • 불법적인 활동을 조장하는 이미지
    • 개인정보가 포함된 이미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이미지
    • 괴롭힘, 위협, 혐오를 조장하는 이미지
    •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이미지
  2. 회사는 이용자가 업로드한 이미지를 상시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본 조의 규정을 위반한 이미지를 발견할 경우 사전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가 본 조의 규정을 반복적으로 위반할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정을 정지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5장 이용

제17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하나 정기점검이나 시스템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중단 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중단은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8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중단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이러한 사실을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사전 또는 사후에 통보하여야 하며,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하는 것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 서버 설비의 보수 혹은 공사상 불가피한 경우
    • 전용회선 경로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사유로 인하여 기계적인 작동불능이 발생한 경우
    • 기타 운영진 판단에 의거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경우
  3.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제6장 이용제한

제19조 (이용의 제한)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할 경우 서비스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제12조 규정에 의한 이용자의 의무를 중대하게 위반한 경우
  2. 타인의 정보 유출, 비밀번호 도용 등의 부정한 행위를 한 경우
  3.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사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게시판, 접속통계, 카운터, 포워딩, 리디렉터리 서비스 등을 하는 경우
  5.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프로그램의 오작동 등으로 서버의 중앙처리장치(CPU)와 메모리 점유율이 10%를 초과하는 경우
  6.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직접 혹은 간접으로 이용하는 장비의 이용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한 경우
  7. 서비스를 범죄에 이용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8. 이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트래픽 무제한 정책 의미: 트래픽 무제한은 웹사이트 사용자가 사용하는 리소스 제한범위 내에서 트레픽 제한을 두지 않으며 트래픽이 차단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그러나 무제한이라 하더라도 실제로 서버당 발생되는 트래픽은 한정적이며 한 사용자가 제한된 리소스 수치를 초과하거나 다른 사용자의 서비스의 품질을 저하시킬 정도로 트래픽을 유발하는 경우 웹사이트가 느려지거나 정지될 수 있습니다.

제20조 (이용제한 및 해제 절차)

  1. 회사는 제19조에 의거하여 이용제한을 할 경우에는 해당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고지한 후에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나 해당이용자의 오작동 또는 과다사용으로 인하여 시스템 운영에 중대한 장애를 초래하거나 사안이 긴급한 경우에는 제18조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먼저 해당이용자에 대한 서비스를 정지한 후 이를 사후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 의하여 서비스가 제한된 이용자가 그 위반행위를 해소할 경우에는 관련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제한을 즉시 해제합니다.

제7장 계약변경 및 취소/해지

제21조 (계약사항의 변경)

이용자는 이용계약 사항 중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때에는 사유 발생 즉시 관련 절차에 따라 변경 신청해야 하며 변경에 따른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1. 이용자 및 사실상 요금납입의 책임을 지기로 한 자의 상호, 성명 또는 주소의 변경
  2. 계약종류(접속형태, 접속회선, 접속회선속도, 이용계약기간, 이용목적)의 변경
  3. 도메인 또는 계정의 설치 변경

제22조 (계약의 갱신)

회사와 이용자는 합의하여 이용계약의 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용자 또는 회사가 계약기간 만료 전일까지 이용계약을 갱신하지 않는다는 의사표시가 없으면 동일한 조건으로 이용계약기간이 연장되는 것으로 봅니다.

제23조 (이용계약의 해지)

  1.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회사에서 미리 공지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회사에 통보해야 하며, 회사는 이용요금을 정산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위와 같이 이용계약이 해지된 이용자가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이용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이용신청서에 기재한 내용이 허위로 판명된 경우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여 회사에 막대한 손해를 입힌 경우
    • 제19조에 의하여 이용 제한된 후 그 이용제한 기간 내에 이용제한 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제8장 요금

제24조 (이용요금의 일반원칙)

  1. 서비스 이용요금의 세부 내역 및 그 변경사항은 제5조에 따라 회사의 홈페이지에 명기합니다.
  2. 이용자가 납부하여야 하는 서비스의 이용요금 종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 설치비: 신규서비스 개통 또는 서비스 이용 중에 재설치, 변경을 하는 경우에 지급하는 요금
    • 이미지 호스팅 이용요금: 서비스종류별로 정해져 있는 기본요금
    • 추가 이용요금: 서비스기준 초과 또는 별도의 부가 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
  3. 제2항 제1호의 설치비는 신규 서비스 또는 설치변경 작업을 위하여 1회만 지불하는 요금이며, 납부 후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4. 이용요금의 납부는 선납이 원칙이나 회사의 정책 혹은 서비스 종류에 따라 후납으로 할 수 있습니다.
  5. 이용계약기간 중 이용요금이 변경되더라도 변경 현재 진행 중인 계약기간에 대해서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급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25조 (이용요금 납부)

  1. 이용자는 회사가 인지하기 어려운 이름으로 이용요금을 납부하는 경우, 이에 대해 회사에 통보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가 인지하기 어려운 이름의 납부에 대한 통지를 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서비스 중단 등의 불이익은 이용자의 책임입니다.
  2. 이용자는 정해진 납부일자에 이용요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이를 납부하지 못할 경우에는 제19조에 따른 서비스 이용제한 또는 제23조제2항에 의거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해지된 후 이에 대한 재사용을 원하는 경우 이용자는 다시 신규서비스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26조 (쿠폰의 발행 및 사용)

  1. 쿠폰이란 일정 금액 또는 비율을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비용 결제 시 할인 받을 수 있는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쿠폰을 말하며, 회원은 해당 쿠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쿠폰은 회사가 발행할 수 있으며, 쿠폰의 사용 범위 및 할인한도, 유효기간, 제한 사항 등은 쿠폰 또는 서비스 화면에 표시합니다.
  3. 쿠폰은 해당 유효기간 내 사용을 원칙으로 하며 재발행, 양도, 매매,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제9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27조 (손해배상의 책임 및 범위)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가 그 사실을 회사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에 통보한 때(또는 그 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게 된 때)로부터 계속 4시간 이상의 서비스제공 중지시간에 대하여 최근 3개월(3개월 미만인 경우는 해당기간 적용)의 1일 평균요금에 서비스 제공중지시간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5배 범위 내에서 협의 후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합니다.

제28조 (면책)

  1.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로부터 수반되는 잠재가치 및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의 책임은 물리적인 호스팅 서비스 사용에 한하며, 특히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하거나 전송 받은 자료의 내용 및 가치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 해당 거래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불법적인 침입으로 인해 발생한 이용자의 설비 및 정보에 대한 손해는 배상하지 아니 합니다.
  6. 회사에서 이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8. 회사는 다음 각호의 1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회사 외 타 기간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 및 설비부족으로 인한 경우
    •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사용자 웹사이트의 오류로 인한 서비스 중단
    • DDOS등 외부공격의 영향에 의한 중단
    • 당사가 수시로 진행하는 정기점검 및 유지보수로 인한 중단

제10장 기타

제29조 (관할법원)

이 약관 및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에 제기합니다.

제30조 (특약사항)

  1. 본 조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한 특약사항입니다.
  2. 제공 서비스의 변경 및 폐지: 경우에 따라 회사는 제공중인 서비스를 변경 및 폐지 할 수 있습니다. 이때 변경 및 폐지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는 해당 시점에서 이용중인 서비스를 동일한 조건으로 서비스 해지시점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현상 유지는 가능하지만 기존의 각종 부가서비스 및 추가옵션을 신규로 신청할 수는 없습니다.
  3. 제23조에 따라 계약 해지 시에 이용자가 이용하던 파일 등의 모든 자료는 영구 삭제됩니다.
  4. 제23조에 따라 이용요금 납부 시 납부에 따른 수수료는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5. 제23조에 따라 납부된 이용요금에 대한 입금확인은 회사의 영업 시간(평일 오전10:00시∼오후7:30시) 내에 이루어지며, 영업 종료 후 입금 시 익일 영업 시간 내에 확인됩니다.

시행일자: 2025년 5월 20일